학습자료
합격후기
  • 제 목
  • [무역영어] 무역영어 1급 합격 후기 - 빙글리쉬닷컴
  • 작성자
  • myn*ace
  • 등록날짜
  • 2025-07-17 13:04:58 / 조회수 : 2,619
  •  

    안녕하세요!

    무역영어1급 합격 후기를 들고 왔어용

    오늘 아침에 회사에서 보고 속으로 소리지룸 ㅎㅅㅎ

    행복합니다.. 턱걸이로 1트만에 합격해버린..

    사실 공부를 이렇게나 싫어하는 제가 한달 반 동안 내내 붙잡고 있었기 때문에 사실 마지막엔 너무 지겹고 힘들어서 울고 싶었는데요.. 지금 진짜 매우 감사할 따름입니다. 무려 턱걸이라니.. 감사일기 쓰고 자야겠어 진짜~~

    암튼~~ 빙글릿쉬닷컴 환급반과 함께 한 무역영어1급 뽀개기 후기 시작합니다.

    공부 동기 및 베이스

    일단 저는 현재 해외영업팀 MD 직무로 재직 중에 있습니다.

    심지어 근처에서 자취도 시작하여.. 공부를 진짜 해야겠다, 자격증을 뭐라도 따야겠다 생각은 하고 있었는데 그게 무역영어가 될 줄은.. 사실 큰 이유는 없었고, 그냥 그렇게 어려울 줄 몰랐어요.. ㅋㅎ 영어 좀 하면 되겠지~ 이러고 있었는데 이건 진짜.. 저처럼 후회하게 될 수도 있으니 어떤 시험인지 잘 알아보시고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ㅎㅎ

    아무래도 저는 해외영업팀이다 보니 물류사랑 컨택할 일이 많았는데 무역 프로세스를 전혀 모르니까, 포워드사, 뭐 인허가 등록,, 등 컨택을 하면서도 제가 못 알아듣는 일이 많았고 초반에 이것 때문에 진짜 깨지기도 해서.. 하.. 안되겠다. 무역공부 해야겠다, 하는 마음으로 공부하게 된 것도 있었습니다.

     

    퍼펙트무역영어

    하지만.. 진짜 책 받자마자 후회했어요. 꽤나 두껍고 내용이 만만치 않더라구요..

    환급반 비싼데 괜히 이거 신청했다며.. 어쩌구저쩌구 후

    회하는건 한 순간...

    그래도 마음 붙잡고 집 앞 도서관에서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.

    **베이스**

    저는 무역 지식은 완전 노베, 토익은 800 후반대입니다.

    사실상 영어를 잘하고 말고는 이 시험에서 중요한 요소는 아니어서, ‘영어는 잘 못하는데 무역을 공부하고 싶다’ 하신 분들은 꼭 !! 도전하세욥!! 다만,, 그냥 무역법에 대해서 배우는거라 좀 어렵다눈 점!

     

     

    공부기간 및 방법

    교수님과 함께 하는~~ 무역영어

    전 거의 한 달 반 잡고 시작했는데, 사실상 제대로 한 기간은 한달 정도 되는 것 같아요.

    이론 진도를 너무 천천히 나가서.. 나중에 이론 수업을 다 들었을 때는 앞 내용을 거의 까먹게 되더라구요..

    그래서 후에 기출 풀면서 공부하고 새로 배운 내용이 사실 상 더 많은 것 같아요.

    진짜 기억 많이 안 나서 기출 볼 땐 울고 싶었어요.. 와 이거 할 수 있는거 맞아!? 하면서.

    근데 됩니다!..! 대신 기출 꼼꼼히 봐야함!!

    ***암튼 제가 추천하는 공부법!!! ***

    #이론 – 빠르게 훅훅

    일단 이론을 최대한 빨리 한번 돌린다. 교수님께서 정말 자세히 설명해주시는데 모든 것을 다 외우려고 하기 보다 주요 내용, 전체적인 흐름만 빠르게 이해하고 넘어가기.

    또한 나중에 진짜 이론 힘겹게 다 들었는데 다 까먹는 불상사를 막기 위해서 한 챕터 이론 들으면 대충이라도 쭉 복습하는게 진짜진짜 붸리 굿일 것!

    #기출 – 그래도 다 풀어보고, 복습도 한 번 하고 가기

    기출에서 은근 많이 나와서 기출 문제를 잘 보는 게 진짜 핵심뽀인트!! 그리고 다른 분들이 해둔 복기 문제 이것도 도움이 좀 되니 이용하기! 저도 한 문제 얻어걸려서 잘 찍었숩니당 ㅎㅎ

     

    빙글리쉬닷컴 후기!

    다른 분들이 좋다는 후기를 꽤 올려서 저도 별 고민 없이 결제했었습니다.

    자세히 설명해주셔서 꼼꼼한 공부를 원하시는 분들한텐 딱입니다!

    유명한 것만큼 이런 저런 예시를 잘 들어주시는 것 같아요!

    그리고 이해 안되는 부분 있으면 gpt 활용하세요! ... 전 gpt랑 빙글리쉬닷컴과 함께 했숩니다. ㅎㅎ

    마지막으로 나에게 하는 한마디..

    응쟈숑 수고했다.. 진짜.. 이제 뭐할지 next step에 대해 생각해보자. 진짜 왕수고했어.. 진짜 하기 싫어 징징대면서 결국 해냈구나.. 턱걸이.. 행복해.

    전 이제 회사-운동-도서관-스카 – (이 지긋지긋한) 생활에서 벗어나고 좀 더 생활 반경을 넓혀보려고 합니다. 이런저런 스터디도 나가보고 이젠 언어랑 컴퓨터 중심으로 공부를 시작할 것 같아요! 넥스트 스텝들도 아주아주 파이팅!!

    오늘 집 가서 불태워버릴 지겨운 기출

    친구가 우리집 놀러온 날에도 도서관 끌고 가서 공부함^_^ 고맙다

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사업제휴 강사모집